본문 바로가기

종현-주은이네 이야기

종현이의 두번째 바이올린 마스터 클래스


(07/14/2007)

지난 토요일 종현이가 바이올린 레슨을 배우는 선생님들의 학생들이 모여서 다른 가족들 앞에서 그 동안 배운 바이올린 실력을 보여주는 매스터 클래스(Master Class)가 있었다. 약 15명의 학생들이 순서대로 연주(?)를 했는데 모두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종현이가 연주한 것은 아래와 같다 (연주 순서대로 제목과 해당 교재의 제목). 원래는 "기쁘다, 구주 오셨네 (Joy to the World)"도 하려고 연습했는데 누구나 다 아는 곡인데 틀리는 부분이 좀 많다고 (= 연습이 부족하다고) 제외되었다.
- Beneath Thy Guiding Hand (by J. Hatton)
- Holy, Holy, Holy (by Dykes)
   from A Tune A Day for Violin (Book One) by C. Paul Herfurth "
- Allegretto (by Shinichi Suzuki)
   from Suzuki Violin School Violin Part (Vol. 1) by Shinichi Suzuki

집에서 연습할 때는 늘 엄마와 한참을 실갱이하느라 (하다가 틀렸다고 자기 스스로 짜증내며 울다가 안 한다고 했다가 엄마가 혼내면 다시 억지로 바이올린을 잡고..), 10분만에 끝날 연습도 30-40분씩 걸리곤 하였다. 그래도 이제 찬송가("Holy, Holy, Holy"는 찬송가 9장 "거룩거룩거룩"이다)도 연주할 줄 아는 종현이, 좀 더 연습을 열심히 해서 스스로 기뻐하며 감사하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람이 되길 소망한다.

* 작년 12월에 처음 했었는데 그 동안 얼마나 더 실력이 늘었는지 비교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 링크: 첫 매스터 클래스에서의 종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