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이야기/구글 이야기

구글 Gmail , 오늘 이상하다. 접속이 안된다 --> 해결됨!

Update (05/30/2007 1030 pm): Firefox를 쓰고 있는데 Gmail Help 사이트를 보니 Firefox의 경우 에러메시지를 저장해서 계속 보여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다른 브라우저나 다른 컴퓨터로 접속 가능하면 Firefox의 cache를 지우고 다시 접속 시도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도 이제 됩니다.
Temporary Error (502): Firefox is caching Gmail error pages. If you're able to access your account in a different browser, or on a different computer, we suggest clearing your cache.


구글 Gmail이 조금 이상하다. 어제 밤부터 자꾸 에러메시지가 나면 접속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더니 오늘은 계속 에러메시지만 내보낸다. (캘리포니아 현재 시각: 05/30/2007,  11:00 am)
                                                                                                        4:30 pm 10:00pm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화 홈페이지(Personalized Hompage)의 구글 메일함에는 새로온 메일의 제목이 보이긴 하는데 메일을 읽을 수도 보낼 수도 없다.

메일 보낼 곳이 몇 군데 있는데 다른 메일을 사용할까 생각해 보니 이런, 주소록도 Gmail에 다 들어있는데 어떡하나? 큰 문제는 없을거라고 믿지만 메일이 안되니 좀 불편하다. 이래서 사람들이 백업(Back-Up)을 강조하나 보다.

그런데 내 구글 메일의 현재 사용용량이 750메가 정도 (25% out of 2.8 G) 되는데 어디다 백업을 해두나? 조만간 쓸데없는 메일도 한꺼번에 정리 좀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