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국와서 놀란 것 중의 하나가 핸드폰(Cell Phone)의 디자인이나 기능이 우리나라에 비해 많이 떨어진다는 것이었다. 물론 돈 주고 최신형 핸드폰을 사서 쓸 형편이 아니라 그냥 1년 내지 2년 의무사용 조건으로 계약해서 무료료 받게되는 핸드폰이긴 하지만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2-2004)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4-20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 )

(내 미국셀폰의 변천)

요즘 우리나라에서  이동통신 요금제도 개편과 관련해서 말이 많은 모양이다. 미국식 요금제도를 도입하겠다는 것 같은데 미국식 요금제도를 살펴보자.

다음은 현재 내가 쓰고 있는 T-mobile이라는 이동통신회사 요금제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이용하는 요금은 내 전화와 아내 전화의 통화시간을 모두 합쳐서 700분 무료인 (제일 싼) 요금제도 Family Time Basic이다. 나와 아내는 물론 같은 T-mobile 통신회사 전화끼리는 무제한 무료다. 그리고 주말과 공휴일에 사용하는 시간은 기본요금 이용시간(700분)에 포함되지 않고 무료다. 현실적인 요금의 실체를 살펴보자

1. 전화 받기만 해도 돈이다.
기본요금으로 이용가능한 시간을 초과할 경우 걸던지 받던지 분당 40센트를 내야한다. 또 전화요금을 분단위로 계산하기 때문에 1초만 초과해도 1분 초과요금을 내야 한다. 우리는 가족끼리 또는 같은 통신회사 전화끼리는 무료인데도 간혹 다른 통신회사 이용자와 몇 번 긴 통화를 했었는지 초과요금을 납부한 경우가 있었다. 초과요금만 $30넘게 낸 적도 있다.
미국에서는 유선전화와 핸드폰의 전화번호 체계가 같아서(지역번호-국번-전화번호) 전화번호만으로는 어느 통신회사인지, 아니 유선전화인지 핸드폰인지도 구분할 수가 없다. 그러다 보니 월말쯤 되면 일일이 통화시간을 체크하고 안되겠다 싶으면 아예 전화기를 꺼놓기도 한다 (받기만 해도 돈이니까!!).
한 번은 미국인 동기생이 계속해서 같은 사람이 거는 스팸전화인지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은건지 모르겠지만 'f***'을 써가며 "당신 전화  받느라 1분당 얼마의 비싼 돈 내야 하니까 전화하지 말라"고 욕하는 것을 본 적도 있는데 한국에서 요금체계가 개편되면 이런 풍경을 자주 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2. 문자메시지 받는 것도 돈이다.
미국에서 살다보니 핸드폰의 문자메시지 기능도 제대로 활용 못 한다. 우선, 영어로 주고 받아야 한다는 불편함과 부담감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문자메시지 주고 받는 것도 다 돈이기 때문이다 (문자보내기: 건당 15센트, 문자메시지 받기: 건당 10센트). 아내 셀폰을 개통한 초기에 어쩐 일인지 스팸 문자메시지가 폭주하는데 한달에 $30가량 문자메시지 (받기) 비용으로만 청구된 적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문자메시지 기능 쓸 일 없으니 아예 문자메시지 기능 자체를 막아달라고 했지만 그렇게는 못 한다며 그만큼은 요금에서 빼주겠다고 했다. 이후 다행히도 스팸메시지가 거의 사라지기는 했지만 받고 싶어서 받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이 받게되는 스팸메시지에 내 돈을 내야 한다니 아까울 따름이다.
요금체계 개편에 앞서 스팸전화, 스팸메시지에 대한 대책부터 세워야 할 것이다.

3. 사진전송도 공짜가 아니다.
최근엔 미국 핸드폰들도 많은 기능이 있고 카메라도 기본으로 되어가는 것 같다. 나도 최근에 아는 분이 핸드폰을 바꾸시면서(정확히 말하면 이용하는 이동통신회사를 바꾸면서) 카메라 기능까지 있는 핸드폰을 주셔서 쓰고 있지만 (카메라 있는 전화기는 처음 써본다) 문제는 가끔 사진은 찍으면서도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역시 공짜가 아니다는 것...사진을 찍고 컴퓨터로 옮기려면 통신회사 웹사이트로 전송하고 (건당 15센트) 거기에 접속해서 컴퓨터로 옮겨야 한다. (USB 케이블을 활용하여 바로 핸드폰에서 컴퓨터로 전송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은데 케이블 자체도 만만치 않게 비싸다.) 그래서 결국 핸드폰의 카메라 기능은 아이들 장난감(?) 대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물론 미국식 요금제도에 무료기능도 몇 가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이 써 있기는 하지만 다 당연한 것들(음성메시지 확인, 3자간 전화 등)이고 결국 쓸만한 것은 발신자 전화번호 표시(Caller ID)제도 하나다. 한국에 있을 때는 이용요금을 내야해서 한 번도 써 본 적 없는 기능인데 여기서는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그런데 따지고 보면 이 제도는 당연히 무료여야 한다. 왜냐하면 미국에서는 전화를 받는 사람도 돈을 내기 때문이다. 누가 걸었는지, 중요한 전화인지, 스팸 전화인지도 모르고 계속 받기만 했다고 돈을 내야 한다면 불합리한 일 아닌가? 그러니 적어도 누가 걸었는지 확인하고 불필요하다 싶으면 안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나라가 과연 따라 할만한 요금제도인지 모르겠다.
덧붙임 (01/17/2008): 이 글은 미국식 이동통신 요금제도를 제 경험에 비추어 설명한 글입니다. 한국은 다 공짜고 미국은 다 유료다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제가 현재의 한국 요금시스템도 잘 모르고 부가서비스나 유료서비스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 오해가 있었을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ongdd.tistory.com BlogIcon 몽땅군 2008.01.17 09: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발신자표시가 무료화 된 지는 좀 됬는데...:)
    그리고 사진전송이 무료로 되는 통신회사가 있나요?...
    요금제에따라서 몇건이 무료인것은 봤지만...
    저는 받을때도 요금을 부과하는것이 돈 더 뜯어내겠다는 생각으로밖에는 받아들여지지가 않네요...:(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7 12: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 이동통신 상황에 대해서는 그냥 인터넷신문으로만 접하고 직접 아는 바가 없어서 아직 안 되는 줄 알았습니다.
      전화 받을 때도 요금걱정하게 하는 제도는 문제죠...

    • 대구경북 2008.01.18 1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노빠들 한나라당이 하면 무조건 반대만 하죠?
      미국은 선진국입니다. 우리가 아직 배워야 할게 많죠.
      선진국처럼 잘살자고 하는데도 뒷다리 잡습니까?
      정말 좌빨들 할말이 없네요...

    • Favicon of http://rainyvale.puppynbunny.com BlogIcon rainyvale 2008.01.18 16: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위에 '대구경북'분은 어디서 오신 사오정이신지? ㅋㅋㅋ

  2. Favicon of http://rainyvale.puppynbunny.com BlogIcon rainyvale 2008.01.17 1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MB는 어쩌면 저렇게도 미국에서 안 배워야 할 것들은 열심히 배우려 하고 배워야 할 것들은 안 배우려 하는지...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는...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7 1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2MB관련해서는 글 안 써야지 하다가도 자꾸 미국식 미국식 하니 더 답답해서 몇 자 적게 되네요. 이명박의 추진력..정말 무서워요...

    • Favicon of http://rainyvale.puppynbunny.com BlogIcon rainyvale 2008.01.18 1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2MB의 소위 '추진력'이라고 하는 것은 골프에 빗대자면
      이제 그린 근처까지는 다 왔는데 갑자기 드라이버 꺼내 잡고
      그린과 직각 방향으로 공을 멀리 쳐 내고 있는 거죠.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8 2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유 잘 하셨네요. 드라이버 대신 '삽'을 꺼내 들었는지도 모르지요. ^^;

  3. 음흉시인 2008.01.17 14: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몽땅군....
    사진전송이 폰간의 전송이 아니라 폰사진을 컴에 저장하는 것을 말하는 것 같은데요.

    암튼
    발신자표시제도도 소비자단체에서 강력히 요구하니깐 울며겨자먹기식으로
    무료로 된거죠..
    이것은 SMS 건당 가격을 올해부터 낮추는 것도 마찬가지죠..
    통신사가 알아서 낮추는 것은 거의 없으니...
    반대로 쌍방향요금제를 염두해두고 발신자표지제도를 무료로 한 것일수도 있고요...

    어느 글에서 미국과 다른 우리나라 이동통신사의 망운영 및 비용정산에 대한 글을 보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기술적 또는 경제적인 문제이고 차이라 보고요...
    무엇보다고 본문글에 있듯이 수신측의 책임없는 비용부담의 가중이 큰 문제라 봅니다.
    아무리 발신자표시제도가 있더라도 특히 직장 또는 개인사업을 하는 사람들입장에서는
    모르는 번호를 받지 않을 수 없을테니깐요.
    그것이 일과 관련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을테고
    이런 경우도 수신자책임으로 돌리는 것은
    폰사용의 현실태 및 사용자들의 정서를 고려하지 않는 정책이죠..

    MB의 추진력?? 고집이죠.. 노대통령이 종종 보였던...

    • Favicon of http://mongdd.tistory.com BlogIcon 몽땅군 2008.01.17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암...
      컴퓨터로의 전송이긴 하지만, 글에 보면 통신사 홈페이지로 전송한 후 컴퓨터로 다운로드 한다고 되어있으니까 웹으로 전송하는것이잖아요... 이건 싸이월드로 사진 전송 한 후에 컴퓨터로 내려받는거하고 다를 바가 없잖아요? 그러니까 제 말은 웹으로 전송할 때 돈이 든다 그런 소리지요...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7 2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기업들 (정유사를 예로 들면) 요금 올리는 데는 신속하고 요금 인하는 느릿느릿...계약은 손쉽고, 해지는 어렵고...
      아무쪼록 반대여론이 만만찮은데 여론에 귀기울였으면 좋겠네요.

  4. 설레발 2008.01.17 15: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미국식 요금제를 그대로 따라 한답니까?
    사람들 답답하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랬지.
    미국식을 가져오든 유럽식을 가져오든 우리 나라 실정에 맞게
    요모조모 수정하고 고쳐서 가져오는 거지.
    글쓴 분..미국식 요금제 그대로 가져온다고 누가 말했는 지 좀 알려 줄래요?
    그리고 다르게 생각하면
    "쌍방요금제로해서 통화료 줄여줄께. 너희도 통신 과소비하지말고
    청구요금 줄여." 이게 잘못된 건가?
    통화요금만 줄여주면 당신들 통신요금 청구서에 적혀질 숫자가 줄어들 거라
    생각하지들 마쇼. 싸지면 그만큼 많이 쓰게 되는 거니까.
    어떤 정책이 될지 세부사항도 안나온 상태에서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설레발 좀 치지 맙시다.

    • 소비자 2008.01.17 17: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럼 싸서 과소비로 많이쓰는거랑 비싸져서 적게쓰는거랑 당연히 다르지않소? 부당한 폭리를 취하니 인하해달라는건데 국민을 원숭이로아는것도아니고 조삼모사 정책이나 펼치고있지않소? 통신사가 부당한폭리를하고있으니 통신 개방을해서 외국회사들들어오게하면 부당한폭리 독점행태는 사라질것ㅇㅏ니오? 그게무서우면 통신사가 알아서깍던가 지금이건 소비자 갖고노는꼴이오

    • 설레발 sleh 2008.01.17 17: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조중동이냐/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7 2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글은 미국식 이동통신 요금제도를 제 경험에 비추어 설명한 글입니다. 한국은 다 공짜고 미국은 다 유료다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5. Favicon of http://diarix.tistory.com BlogIcon 그리스인마틴 2008.01.17 15: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이런 발상을 너무 쉽게 해대고 있다는게 답답합니다.
    그냥 요금을 내려달라고 했지.. 이런식으로 덜쓰게 해달라는 게 아니었는데.
    ... 졸속한 모습이 벌써부터 보여 앞으로가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7 23: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쌍방향 요금제도로 인해 실제적으로 통화량이 줄어드는지에 대한 사례나 연구결과가 있다면 모를까 (또 한국과 미국의 통화특성이 다를텐데) 그럴 것이다는 예측만은 무리죠. 댓글 감사합니다.

  6. -_-; 2008.01.17 16: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전송도 공짜가 아니다??? 그럼 우리나라에서는 공짜입니까???-_-;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7 23: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글은 미국식 이동통신 요금제도를 제 경험에 비추어 설명한 글입니다. 한국은 다 공짜고 미국은 다 유료다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7. 우리가 미국산 따라 간다면... 2008.01.17 16: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이스 피싱에 가장 큰 피해국이 될것 같다...일본처럼..`나야 나 나 알지`로 큰 돈을 챙긴..중국이..한국에서 보이스 피싱이 안통하자...받는 사람도 요금 부과 된다고 하면...아무한데..

    전화해서 3시간 4시간 동안 하게 하고 그돈을 먹을 궁리 할것 같다...

  8. 똘똘이 2008.01.17 17: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놔 우리가 미국처럼 선진국입니까? 허구헌날 선진국에 비하면 싼편이다 어쩐다.
    그럴꺼면 미국처럼 기름값, 자동차값도 동결시키던지 어떻게 된게 국산차가 내수용보다 수출용이 더 비싸니....

  9. 2008.01.18 0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8 0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미국이긴 하지만) 저도 TV는 안 보고 인터넷 뉴스는 제목만 봅니다. 그래도 답답한 소식들만 보이면 멀리서도 답답해 집니다. ^^;

  10. Favicon of http://marinehank.tistory.com BlogIcon 빨간여우 2008.01.18 01: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이 하면 다 좋다는 발상에서 나온 의견인 것 같은데..한마디로 안습이네요...
    뭘 알고나 하는 건지....앞으로 시행된다면 왠만한 전화는 받지 않는 사람이 많겠네요.....이런...

  11. Favicon of http://lalawin.tistory.com BlogIcon 라라윈 2008.01.18 0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의 저렴한 부분만 뉴스에 나오던데..
    역시 언론플레이 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금제도를 비교할때도 장단점 모두를 고루 비교해주어야 하는데,
    한국 뉴스에 소개할 때는 가입비나, 문자비용 정도만.. 나왔었어요..^^;;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8 05: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뭔가를 비교할 때 장단점을 골고루 비교해야 판단이 서겠죠. 저도 글을 통해 미국요금제도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주고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

  12.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08.01.18 07: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핸드폰의 세금료가 한국이 싸다는것은 인정 합니다.
    저도 한국에 갔을때 수신자 부담이 아니란 이야기를 남편에게 했던 기억이 납니다.
    모든것을 받아 드릴때 우리 문화에 맞게끔 수정해 나가는 작업이 수행 된다면
    이 세금료 제도가 나쁘다고만 생각되지 않습니다.
    솔직히 한국이 핸드폰 사용률이 세계의 어느 나라보다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런 반면에 미국은 핸드폰을 아직도 사용 안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제 주위를 봐도 그렇고요.
    아마도 그 보급률에 맞추어 적당한 선의 요금을 내도록 하는 정책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8 15: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핸드폰 사용률이 높은 것은 어디서나 전화가 가능하기 때문이겠죠. 미국은 아직 통화가 잘 안 터지는 곳도 많고... 아무튼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13. 55 2008.01.18 0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본요금 700분을 초과했을 때 낸다는 소리? 700분 나누기60이면 10시간이 넘네? 10시간을 무료로 주고 나서 그렇게 한다는 거네, 그럼 괜찮지... 10시간쓰고 꺼버리면 되니까?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8 15: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말씀하신 것처럼 아껴쓰면 기본요금 시간내에서 소화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기본요금제도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14. 잿빛하늘.. 2008.01.18 1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다들 기본은 생각 안하시는지 60$의 기본료에 기본통화가 700분이네요.
    심지어는 심야에는 무제한이고. 그런 것도 생각한다면, 최소 10시간 이상인데. 저렇게 치면 물가사정상 그렇게 비싼것도 아닌것 같네요. 솔직히 통화량은 좀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근데 가격부담을 늘려 줄이자는 속셈은 조금 아니라고 보네요.

  15. 나나나 2008.01.18 1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전화 안받을껀데..ㅡㅡ 싫어하는 사람한테 전화냈했는데 그 통화요금을 내돈으로도 낸다니 싫어..ㅡㅡ

  16. jonathan 2008.01.18 15: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같은 통신사들끼리 무료가 아주 큰혜택인듯 하구요~

    쌍방향만 생각마시고, 오히려 한국같은경우 받는건 무료지만 거는사람이 비싼요금 내는것

    보단, 미국처럼 landline (집전화, 회사전화) 으로 걸때 그번호가 핸드폰 번호라서

    요금을 더내는경우가 없으니까, 오히려 사업하는 사람들한텐 유리하다 봅니다~

    사업용으로선 솔직히 전화 많이 오는게 좋잖아요~ 한국처럼 어라 이번호는 핸폰이네~ 비싸겠다 이런거 없잖아요~ 같은 지역번호면은 부담없이 전화 걸수 있으니까~ ^^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8 15: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미국처럼 핸드폰이나 집전화가 지역번호가 같으면 이사갈 때마다 핸드폰 번호를 바꿔야 합니다. 안그러면 그 지역 사람들에게는 유선전화로 전화걸 때 장거리 전화가 되는 셈이니까요.

  17. jonathan 2008.01.19 0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처럼 핸드폰번호 자체가 비싼거 보단 낫겠죠..?? ㅎㅎ

    보통 미국요금제는 굉장히 합리적이다고 봅니다~ 쓸만큼만 쓰는거고, 같은회사끼리 무제한이

    아주 메리트 있으니까요~ 거는사람이 편해야 받는것도 가려받을수 있쬬~ ㅎㅎ

    사업용으로 쓰시는분은 보통 120불정도면 무제한 문자,통화 서비스 하면되고~ ㅎㅎ

    이사가는건 본인이 100마일이상 먼곳이 아닌경우엔 번호를 바꿀필요가 없죠~ 100마일안의 지역번호는 안바꾸셔도 되니까요~ ㅎㅎ

  18. jonathan 2008.01.19 03: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거아시나요..? 버라이즌에선 패밀리플랜 5개 있다하더라도 30불만 더내면 사진+문자가 무

    제한이랍니다~! 타통신사하고도 마찬가지구요~ ^^ 미국은 각종 플랜이 많기때문에

    전문가와 상의해서 택하시면 결국 엄청나게 이득이랍니다~! 아마 미국오신지 얼마 안되셔서

    그런듯~ ㅎㅎ 타회사 포함 문자+통화+GPS+인터넷+교통정보+한국으로 문자... 모든게 무제한

    인 플랜이 129불.. 힐리오~! 이런것두 있답니다~ 전화기는 400불짜리가 공짜구요~

    그리고, 미국식 요금제는 합리적이긴 하지만, 한국하고 바로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지요

    여기서 59불짜리 플랜 한국돈으로 5만5천원이라 책정하면 안되지요~

    여기선 소득대비 피부로 느끼는 돈가치가 틀리잖아요~ 미국돈 100불이면 한국사람

    느끼기에는 5만원 이하로 보셔야 맞을겁니다~ 그만큼 미국이 소득도 높으니까요~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9 03: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양한 플랜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소득이 없는 학생이 그런 거 필요하겠습니까. (혼자서 129불씩 내기는 부담되네요. 저희는 부부 두 전화 합쳐서 60불입니다.) 그냥 최저플랜 사용하죠. 그리고 공짜 전화기는 어차피 2년의무계약 이런거 해야하고...
      아무튼 한국에서도 미국요금 시도해 보려면 기본요금제도며 무료 부가서비스 이런 것을 정확히 비교해서 정책제안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19. jonathan 2008.01.19 03: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이해가 안가는것이 이통요금을 왜 정부가 관여하나요..?

    자유시장에서 경쟁사들끼리 소비자에 맞춰서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인터넷으로 한국소식은 많이 듣지만 중학교만 다니고 온 저에겐 무리가 많네요~ ㅎㅎ

    글쓰신분 반박할려는게 아니라~ 미국에선 이통회사나 플랜들이 너무 다양해서 혹시나

    몇가지 가지고 평가하기엔 무리가 있어서요~

    대도시 위주론 MetroPCS 같은건 아마 59불에 무제한 통화+문자 일겁니다~ 단 시골로

    가면 안터집니다~ 39불에는 무제한통화 일꺼구요~ 계약이 없으니까 단말기는

    100불정도 주고 사셔야되고..

    제가 이해안갔던건.. 가끔 한국걸면 상대방번호가 핸드폰이면 비싼요금으로 건다는게

    불만이었거든요.. 예로 랜드라인은 분당 2.9-1.9센트인 반면 핸드폰은 분당 5.9-6.9센트

    정도 하더라구요.. ㅡㅡ;;

    • Favicon of http://cyjn.com BlogIcon CeeKay 2008.01.19 04: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다양한 요금제도를 제대로 평가 안하고 받는 사람에게도 요금부과하겠다고 해서 논란이 된 것 같아요.
      요금제도 바꿔서 통화량 줄이고 요금부담도 낮춰보겠다는 의도인데 한국의 전화통화량이 많은 것은 미국에서는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땅 속이든 어디서든 다 터지게 만들었으니 그렇겠죠. 미국에서처럼 잘 안 터지면 통화량 알아서 줄어들텐데...ㅎㅎ
      그리고 유선전화에서 핸드폰으로 전화걸 때 더 비싼 것은 정확한 명칭은 모르지만 유선전화끼리 하는 것에 비해 뭔가 (핸드폰 송수신시설이용에 따른) 다른 비용이 추가되기 때문이라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미국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고요.

  20. Favicon of http://dalyong.com BlogIcon 달룡.. 2008.01.19 12: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 통신사들의 통신 비용 너무 비쌉니다. 양방향 요즘제든 뭐가되든 가격이 싸진다면 모르겠지만, 더 비싸진다면 환영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정부의 관여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면 다행인데, 역효과가 날까봐 지레 걱정이 되네요..

어린이 영어연극-신기한 스프(Strange Soup)을 보고

지난 일요일 저녁 어린이 영어연극 '신기한 스프(Strange Soup)'를 볼 기회가 있었다 (네이버 카페 '엄마는 생각쟁이' 이벤트 당첨!). 영어연극 전용 소극장이라는 라트어린이극장이었는데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았지만 깨..

[서평] "손에 잡히는 과학교과서" (길벗출판사) : 교과서도 재미있게 쓸 수 있구나.

지난 6월말 초하님 블로그를 통해 "초등학생과 어린이들의 책 읽기 문화"에 관심있는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 "초등학생용 신간, 길벗 서평단 공개 모집"에 응모했는데 당첨이 되었다. 그리고 얼마전 드디어 길벗 출판사(http:/..

어린이 영어공부, 어떤 방법(교재)이 좋을까?

내가 영어를 처음 접한 것은 당연히 중학교 입학하면서다. '알파벳 10번씩 쓰기' 숙제를 통해 알파벳을 익히고, "I am Tom. I am a boy."로 시작하던 영어책을 보며 단어와 문장을 익혔다. 또 수업시간에 영어 선..

(미국)  어린이 TV 프로그램 주제가 링크 (다운로드 가능)

블로거팁 닷컴의 Zet님이 소개해 주신 TV 드라마 테마송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글을 보고 해당 사이트(http://www.televisiontunes.com/)를 방문해 봤는데 정말 많은 노래들이 있었다. 그리고 음질은 다소..

어린이 독서교육: CSPS 훈련을 하자

우리 아이들이 책읽기를 좋아하고 또 읽은 책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부모에게는 물론 아이들 스스로도 즐거운 일일 것이다. 종현이네 학교에서 1학년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이들 독서지도법과 관련한 간단한 워크샵이 있었는데 유용할..

[동영상] 은근히 중독되는 껌 광고 노래: Bazooka Bubble Gum

작년 여름엔가 종현이가 어디서 듣고 왔는지 흥얼흥얼대던 노래가 있었다. 가사가 쉽고 재미있어 학교에서 배웠나 했는데 아니란다. 한동안 잊고 지내더니 요즘에 다시 흥얼거리길래 가사를 바탕으로 인터넷을 검색해 봤더니 풍선껌 (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