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양심불량 포스트: 내용은 펌질, 태그는 낚시

올블로그나 이올린 등의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방문하면 나는 추천글보다는 '새 포스트'를 뒤져보는 편이다. 모든 추천글이 나도 추천하고픈 글은 아니고, 계속 떠 있으니까 나중에라도 볼 수 있지만 '새 포스트'는 방대한 포스트량으로 금방 밀려나므로 좋은 글임에도 놓치기 쉽기때문이다.

새 포스트 중에는 블로그를 접한지 얼마 안 되신 분들도 있고, 잔잔한 미소를 머금게 하는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기록한 분들도 있어서 신선한 만남을 가질 수 있어서 좋다. 그래서 새 글 중에서 맘에드는 내용을 찾아가 읽고 가능하면 댓글도 열심히 달려고 하는 편이다. 새로운 만남과 소통을 기대하며...

그런데 오늘은 '양심불량' 포스트가 눈에 띄어서 잠시 불쾌한 맘에 몇 자 적는다.

포스트 제목을 보니 본문은 뉴스를 펌질해서 올린 모양이다. 그런데 태그가 문제다. 본문 내용과는 관련 없는 '게임, 공연, 노무현, 노출, 노출사진' 등을 태그로 달아놓았다. 더군다나 5-6개의 포스트를 연속으로 올리면서 모든 포스트에 같은 태그를 달았다. 가보지는 않았지만 태그를 이용해 방문객을 '낚기 위한', 그래서 광고수입이라도 올려볼까 하는 편법이 아닌가 생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주소와 아이디는 가렸음)


앞으로는 광고수입을 목적으로 한 낚시성 포스트에는 광고 스팸메일에 적용했듯이 [광고]라는 머리말을 붙이도록 강제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우리 그냥 있는 그대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