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가족은 이번 여름휴가를 시카고에서 열린 (7/2~7/6) 코스타(KOSTA ; 국제복음주의학생연합회) 집회에 다녀오는 것으로 대신 했다. Billy Graham 목사의 모교로 알려진 Wheaton College에서 진행된 행사인데 유학생들을 위한 집회인줄만 알고 있었는데, 그래서 유학생 신분으로 참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 것도 같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신청했는데(일반인의 등록비가 조금 더 비싸다) 일반인들도 가족 단위로 많이 참석하였다. 첫 날 방배정 받았을 때 옆방과 욕실(화장실)을 잠금장치도 없이 공유해야 하는 독특한 구조의 숙소에 짐을 풀며 4박 5일간의 일정을 시작하였다.

Wheaton College의 전교생이 3000명 정도 된다는데 이번 집회에 한국과 미국 각지에서 모여든 1500여명의 기독 한국인들(아이들 포함)이 함께 정유성 목사님을 비롯한 베델한인교회 청년찬양팀의 열정적인 찬양인도 속에 기쁨으로 찬양하고, 다양한 간증 속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간접 체험하며 울고 웃고, 또 조별 모임을 통해, 주제 강의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좀 더 깊이 있게 묵상하며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 캠퍼스 지도를 보며 강의실을 찾아다니며 원하는 세미나를 듣다 보니 마치 다시 대학 신입생이 된 듯한 기분도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서부에서 동부까지 다양한 곳에서 모인 조원들)


이렇게 큰 모임에는 당연히 많은 섬김의 손길이 필요한데 어린 아이들을 돌보는 섬김, 좀 더 큰 아이들에게는 아이들 시각에서의 변화를 가르치고 예수님을 전하는 Kids KOSTA를 섬기는 선생님들, 다른 사람들 강의 듣는 동안 중보 기도를 통해 섬기는 손길들, 다양한 고민들을 상담하며 아픔을 나누는 상담의 손길 등 참으로 다양한 섬김이 있었다. 말씀을 전해주신 목사님들과 세미나 강사님들도 자비로 (혹은 교회의 지원으로) 참석경비를 부담하고 강사료도 받지 않고 설교와 세미나 인도를 하셨다. 그저 섬김을 받기만 하고 온 미안함 속에 나중에라도 나도 저 섬김 속에 함께 있기를 소망하였다.

이번 코스타 2007의 주제는 로마서 12장 2절[각주:1]의 말씀에서 따온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변화를 받아 (Not to be conformed but to be transformed)'였다. 강사로 참석하신 여러 목사님들의 말씀 속의 요지는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외면적인 변화가 아닌 내면의 변화, 곧 순종의 마음으로 변화되어야 하며 이는 우리의 능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 이렇게 변화된 우리의 삶을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드리는 것이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실 우리가 마땅히 드려야 할 제사라는 것이다.
물질주의, 쾌락주의, 성공주의에 물들어 있는 이 시대에 살면서 우리는 (심지어는 일부 교회까지도) 하나님을 나의 성공을 위한 도우미로 생각하고 있지는 않은지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나 자녀교육에 있어서도 우리 자녀들만은 하나님의 가치기준(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이 아니라 이 세대의 가치기준에서 성공하기를 더 바라는 부모들의 잘못된 신앙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었다. 또한 세상을 등지고 교회 안에서만 하나님을 찾으며 거룩한 삶을 살면 된다고 알고 있는 우리의 믿음생활을 돌아보고 내가 주님의 능력으로 변화하고 그 다음에 나로 인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그러한 믿음 생활을 해야 한다는 도전을 받았다. 기도함에 있어서도 내가 원하는 것만 요구하는 나 중심의 기도생활이 잘못된 것임을 깨닫고 이제부터라도 주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기 원하는 사람이 되고 싶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쓰임받고 싶다는 주님 중심의 기도생활을 할 것을 다짐했다.

이 시대의 잘못된 가치를 배격하고 참 변화를 위해 꾸준히 기도하고 노력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님으로 인정하고 내 안에 모시며 그 분이 원하시는 대로 살려고 노력하는 삶의 자세가 (그리 할지라도 여전히 세상 속의 삶은 힘들고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이번에 얻은 우리 가족의 여름 휴가 선물이 되었다.

* 이번 기간 중 많은 좋은 말씀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의미있게 다가온 한 말이 있었다. 누가 한 말인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한 목사님께서 인용하신 말을 재인용한다.
"Stop asking God to bless what you're doing. Get involved in what God is doing - because it's already blessed."
(하나님께 당신이 하는 일을 축복해달라는 말을 그만 하라.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 동참하라. 왜냐하면 그 일은 이미 축복을 받았으니까.)
  1.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개역개정) [본문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여기는 캘리포니아 2007.10.23 1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찮게 오게 되었는데 놀랬습니다. 저희도 올 7월에 시카고에서 열린 코스타에 참석했거든요. 이렇게 또 인연이 있게 되네요... ^^
    좋은 정보도 보고...이런 인연도 알게되고...
    고맙습니다

    • Favicon of https://cyjn.com BlogIcon CeeKay 2007.10.23 2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반갑습니다. 기억하실지 모르지만 우리 딸이 둘째날 집회때 방송탔던(?) 아이용 여행가방 끌던 아이입니다.
      주님 안에서의 인연은 더 기쁩니다. 늘 평안하시고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 잘 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또 들러주세요.

  2. Favicon of http://futureshaper.tistory.com BlogIcon 쉐아르 2008.02.24 1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03년 코스타에 저혼자 참석을 했었습니다. 그때 가족들은 한국에 가 있었구요. 그 이후로 가족들을 데리고 같이 참석해야지 하는 마음을 매년 품었지만, 아직도 한번도 못갔습니다. 올해도 이미 계획이 다 잡혀서 못갈것 같구요. 아이들 크기전에 내년에는 미리 계획을 세워 참석하도록 해봐야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cyjn.com BlogIcon CeeKay 2008.02.24 2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코스타라는 것을 작년에야 처음 알았어요. 직접 참가해서 말씀이 좋다는 (공항에서 만났는데도 누구인지도 몰랐던) 목사님들도 알게되서 좋았구요. 아이들 프로그램까지 잘 조직화 되어 있어서 아이한테도 좋았지요. (종현이는 대신 교회 VBS는 생략했습니다.)
      내년에는 가족모두 코스타에서 휴가를 보내시고 저희도 미국에 있게되서 함께 하면 좋겠네요. ^^

  3. 쌍둥맘 2008.08.07 0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사님... 옛날 글을 지금읽으니 은혜가 새롭네요.... 하나님을 바라는 집사님의 신앙도 블로그 TITLE처럼 SLOW BUT STEADY이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어린이 영어연극-신기한 스프(Strange Soup)을 보고

지난 일요일 저녁 어린이 영어연극 '신기한 스프(Strange Soup)'를 볼 기회가 있었다 (네이버 카페 '엄마는 생각쟁이' 이벤트 당첨!). 영어연극 전용 소극장이라는 라트어린이극장이었는데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았지만 깨..

[서평] "손에 잡히는 과학교과서" (길벗출판사) : 교과서도 재미있게 쓸 수 있구나.

지난 6월말 초하님 블로그를 통해 "초등학생과 어린이들의 책 읽기 문화"에 관심있는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 "초등학생용 신간, 길벗 서평단 공개 모집"에 응모했는데 당첨이 되었다. 그리고 얼마전 드디어 길벗 출판사(http:/..

어린이 영어공부, 어떤 방법(교재)이 좋을까?

내가 영어를 처음 접한 것은 당연히 중학교 입학하면서다. '알파벳 10번씩 쓰기' 숙제를 통해 알파벳을 익히고, "I am Tom. I am a boy."로 시작하던 영어책을 보며 단어와 문장을 익혔다. 또 수업시간에 영어 선..

(미국)  어린이 TV 프로그램 주제가 링크 (다운로드 가능)

블로거팁 닷컴의 Zet님이 소개해 주신 TV 드라마 테마송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글을 보고 해당 사이트(http://www.televisiontunes.com/)를 방문해 봤는데 정말 많은 노래들이 있었다. 그리고 음질은 다소..

어린이 독서교육: CSPS 훈련을 하자

우리 아이들이 책읽기를 좋아하고 또 읽은 책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부모에게는 물론 아이들 스스로도 즐거운 일일 것이다. 종현이네 학교에서 1학년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이들 독서지도법과 관련한 간단한 워크샵이 있었는데 유용할..

[동영상] 은근히 중독되는 껌 광고 노래: Bazooka Bubble Gum

작년 여름엔가 종현이가 어디서 듣고 왔는지 흥얼흥얼대던 노래가 있었다. 가사가 쉽고 재미있어 학교에서 배웠나 했는데 아니란다. 한동안 잊고 지내더니 요즘에 다시 흥얼거리길래 가사를 바탕으로 인터넷을 검색해 봤더니 풍선껌 (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