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티스토리 탁상캘린더 배송 불만

티스토리에서 예쁜 2007년도 탁상용 캘린더가 나왔고 사진은 응모하지 않았지만 어찌해서 배송대상자 1000명 중에 한 명으로 뽑혔다. 그러나 막상 배송 주소를 입력하려고 보니 한국주소만 가능한 것 아닌가. 지금 현재 미국에 살고 있는 나는 당첨(?)되고도 배송을 못 받나 싶어서 댓글 및 메일로 미국으로 배송가능여부를 물어보았다. 필요하면 배송비는 지불하겠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해당 공지사항이 뜬 것이 한국시각으로 1월 11일 오후였고 그래서 바로 댓글과 메일을 보냈는데 오늘(여기 1월 16일이니 한국시각 1월 17일이다) 에서야 답장이 왔다. 미국으로의 배송은 힘들다고...

그래서 다시 내가 못 받으니 대신 한국에서 받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 앞으로 보내도 되는지 문의를 했다. 이번에는 답장이 빨리 왔다. 그러나 배송정보 입력기한 (공지에는 1월 12일 정오라고 했는데 메일에서는 1월 15일 정오라고 했다)을 넘겼기 때문에 불가능하단다.

혹시라도 배송정보 입력기한이 문제가 될까봐 미국에서는 못 받더라도 한국에 있는 원하는 사람이라도 받게 하고 싶어서 부랴부랴 댓글과 메일을 보낸 것인데 늑장 답장에, 이제 배송정보 입력 기한을 넘겼으니 안된다는 답변이라니...(물론 메일에 그에 대한 안내가 미흡했다는 사과는 있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는 (개인적으로) 불만이 있어도 그냥 이해하면 되고 나중에 개선되겠지 하는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괜한 아쉬움과 늑장대응에 화가나 몇 자 끄적거려야할 것 같아 글을 남긴다.

티스토리가 더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하는 충고라 생각하시고 '약속은 반드시 지키고 이용자에 대한 대응은 신속히' 해 주셨으면 좋겠다. 그것이 서비스 정신이라 생각한다.

Update:
탁상용 캘린더 배송담당자님이 메일로 (미국이든, 한국이든) 다시 배송의사를 밝혀 주셨지만, 괜히 이 글 때문에 번거롭게 된 것 같아 달력은 받은 것으로 하겠다고 답장으로 보내고 이 글은 일단락 짓습니다. 아무쪼록 티스토리측에서는 '애정어린 충고'로 받아주시고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