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영어이야기/책읽기

피비 베어(P.B. Bear)와 친구들


오빠 종현이와 4살차이나는 주은이는 오빠로부터 물려받는 것이 참 많다. 옷도 종현이가 입던 것을 물려입고, 장난감도 종현이가 쓰던 것이고, 책도 그렇다. 그런데 종현이와 달리 책에는 그렇게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었는데 요즘에는 좀 좋아하는 것 같다. 

그 중에서 '피비 베어' 책을 특히 좋아한다. 어쩌면 책보다는 책과 같이 있는 비디오에 더 빠져있는지도 모른다.  매일 적어도 한 번씩은 그걸 보여줘야 한다. 또 책을 봐도 아직은 그림 위주로만 보게 되는데 이 책의 특징은 아주 작은 아기곰 '타이니'를 그림 속에 숨겨놓고 아이들이 직접 찾게 한다. 종현이도 타이니 찾는 것을 좋아했었는데 주은이도 아주 좋아한다. '타이니, 어디 있어?' 물으면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찾았다' (물론 주은이식 발음으로) 를 외친다.

이 '피비 베어 (P.B. Bear)' 책은 종현이가 태어났을 때 초등학교 동창이 선물한 것인데 그 친구가 손도 크지 그냥 책, 비디오, 그림퍼즐 등이 모두 포함된 전집을 선물해 줬다. 덕분에 주은이까지 아주 잘 쓰고 있다. 미국오면서 다시 연락이 끊겼지만 (메일 몇 번 보냈는데 답장이 없다) 다시 고마움을 전한다.

다음은 피비베어의 주요 등장 인물들 (이 외에 펭귄과 타이니가 조연으로 나온다):

피비 (P.B.)

로스코 (Rosco)

밀리 (Millie)


밥 (Bob)

더모트 (Dermott)

딕시 (Dixie)


보다 자세한 책에 대한 설명 (구성, 캐릭터 소개)는 수입 출판한 아가월드 사이트 참고하시길...
(여기 쓰인 이미지들도 아가월드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