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이야기

24시간 컴퓨터 사용하지 않고 지내기

오늘(3/24) 우연히 어떤 블로그(QuickOnlineTips.com)에 가 봤더니  "Computer Shutdown Day"란다.

한 시민단체가 제3세계에 중고 컴퓨터를 보급하기 위한 운동의 일환으로 계획한 것 같다. 이 단체의 홈페이지에 가 봐도 컴퓨터를 하루동안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이 운동에 대한 짧은 설명과 더불어 오늘 하루 컴퓨터 없이 지내보니 좋다고 내일까지 쉰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shutdownday.org/)


생각해보니 내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지낸 날이 있었나 싶다. 'TV 안보기'는 미국에서 지내다 보니 영어가 아직 부족해서인지, 아님 중간광고 때문이지 (미국에서는 TV프로그램 중간중간 광고가 삽입된다), 아니면 또 아이들이 어려서 같이 볼만한 프로가 없어서인지 제법 해 본 것 같다. 거의 학교와 집만을 오가는 단순한 생활 패턴이지만 학교오피스에는 늘 컴퓨터가 켜 있고 저녁먹으러 집에 와서도 TV보다는 컴퓨터를 켜는 내가 되어 버렸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나와 비슷할 것 같다. 더군다나 요즘엔 무선 인터넷(Wireless Internet)이 되는 장소도 많아 노트북 컴퓨터만 있으면 말 그대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시대이니 말이다. 굳이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요즘엔 휴대폰으로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세상이니 말이다.

어렵겠지만 그래도 하루 정도 컴퓨터 없이, 인터넷을 하지 않고 지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