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선거법 반대 배너달기' 운동은 어떨까요?

요즘 많은 분들이 본의 아니게 개정된 선거법으로 곤욕(?)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중동' 보수언론의 눈과 귀 막기와 더불어 유권자의 손과 입까지 막아버리는 이번 선거법으로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잘되길 바라고 사랑하지만 그 사랑을 표현하는 것조차 억압받고 있으니까요.  법을 집행하는 경찰들도 참 답답할 것 같습니다. '깜'도 안되는 내용으로 조사니 뭐니 하려고 시간, 에너지를 소비하고있으니까요.

무엇보다 이 부당한 선거법 뒤에서 웃고 있을 사람들을 생각하면 참 화가 나네요. 그렇다고 어떻게 해 볼 수 없는 나 자신도 불쌍해 보이고요.

그래도 희망을 버려서는 안되겠습니다. 선거법과 관련하여서는 많은 분들이 동참하셔서 선거법 개정서명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위의 선거법 개정 서명과 더불어 '선거법 반대' 혹은 '선거법 개정' 배너 달기는 어떨까 생각되네요. 그동안 '우토로 살리기', '이랜드 반대' 등의 배너달기 운동도 있었던 것 같은데 (솔직히 저는 그 배너를 어떻게 다는지 잘 몰라 달아보지는 않았습니다.)  배너 자체가 선거법 개정에 대한 압박이 되지는 않겠지만 선거법에 대한 항의 혹은 선거법 개정에 대한 지지의사 표시를 표현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능력이 되서 배너를 만들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능력은 없네요. 배너 제작에 능력이 있으신 분들이 우선 시작하시면 어떨까 생각되네요.

혹시 배너가 있을까 하고 기대를 하고 방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

업데이트: ARMA님이 배너를 배포하고 계십니다.
                   (링크: http://arma.tistory.com/124)